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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에서 빨리 깨어나는 방법
술에서 빨리 깨어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전해질 보충이다.
알코올대사 산물이 콩팥에서 소변으로 빠져 나가면서 다량의 전해질을 함께 탈취해 내기 때문이다.
갖은 양념이 들어간 얼큰한 국물은 전해질이 풍부하므로 음주 후에 권할 만하며 시판 중인 갈증 해소용 전해질 음료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사우나로 땀을 빼는 것은 가뜩이나 부족한 전해질을 더욱 고갈시키므로 오히려 숙취해소에 역효과를 초래한다. 목욕을 하더라도 근육피로를 풀어 줄 수 있는 가벼운 온탕욕 정도가 좋다.

또한 술에 찌든 두뇌와 알코올 처리에 지친 신체의 활력을 되찾아 주는 데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당분이다.
특히 다음날 바로 일터로 복귀해야 할 경우 당분 공급은 필수적이다.
당분 공급원으로는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위벽에서 빨리 흡수돼 신속히 당분을 공급할 수 있는 단술이나 꿀물 종류가 가장 바람직하며 과음 후 아침 식사는 고형질 정규식보다는 소화를 도와주는 죽이나 미음 같은 것이 좋다.
 
입력 : 2011/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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